※ 질문자가 더 좋은 답변을 얻기 위해 S포인트를 걸고 레슨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답변이 채택되면 답변자에게 90%의 S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반가워요....
2개월 운동하셨으면 재미 있을때 인데요, 역시 슬라이스가 많이 나시죠? 처음 배우실때 많이 경험 하십니다. 실망하시지 마시고 조금 연습해보세요.
먼져 슬라이스구질의 발생 이유을 알아볼까요? 슬라이스는 공이 비껴맞아서, 당구로보면 사이드 스핀(시내루)이 들어가서 입니다.정상적인 스윙궤도는 인사이드로 내려와서 스트레이트로 볼을치고 인사이드로 피니쉬되는 것이 직선 공을 치는 스윙궤도입니다.예로 아웃사이드에서 인사이드로 스윙되었다면 볼은 어떻게 날아갈까요? 비껴맞아 사이드 스핀이 걸리겠죠?
즉, 슬라이스 구질이 됩니다.이게 기본이구요.
님은 포워드 스윙과 피니쉬가 문제입니다.
영상에서 4번째컷을 보시면 왼발은 뒤로 비스듬히 서있죠 체중은 오른발쪽에 있구요, 즉 임팩트후에 클럽을 심하게 잡아당겼을때 생기는 동작입니다.그러면 공이 비겨맞아서 옆 스핀이 걸립니다.
피니쉬에 체중은 1번 컷보다도 왼발에 체중이 있어야 합니다.공을 강하게 치려다보면 잘못됩니다.
클럽을 내 몸 쪽으로 가져오지마시고 목표 방향으로 던져준다는 느낌이 필요합니다.클럽헤드에 몸이 달려간다는 느낌이 있으면 좋아요.
스텐스는 약간 크로즈스텐스 즉 오른발보다 왼발이 1볼정도 앞으로 있는 자세,
왼발의 각은 90도로 하면 좋아요 슬라이스 안나면 정상적으로 45도(팔자)로 하셔도 됩니다.
스윙궤도는 인- 스트레이트 - 인.
얼라이먼트는 절대로 왼쪽으로 하시면 안됩니다.흔히 공이 우측으로 나가니 자꾸만 왼쪽으로 겨냥하는데요 그러면 슬라이스가 더 심해집니다.
오픈 스텐스는 슬라이스를 유발하고 클로즈 스텐스는 드로우구질을 만듭니다.
연습해 보시고 또 올려주세요. 슬라이스는 고치기가 힘들어요. 문제점 공유해요..